*이 글은 오피스365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서론
엑셀을 띄워놓고 프레젠테이션 진행시에는 한 화면에 중요 자료가 다 들어가는것이 중요하다. 열이 굉장히 많아서 핵심이되는 열들을 계속적으로 스크롤하며 진행한다면 가독성도 좋지 않고 여간 불편한것이 아니다. 이때 열숨기기를 사용한다면 필요하지 않은 열들을 안보이게 하여 핵심이 되는 열들로만 한 화면을 채울 수 있다.
본론
1. 마우스를 이용한 방법
열 숨기기
행 숨기기도 열 숨기기와 같은 방식이므로 열 숨기기로 일괄 설명한다.
숨기고자 하는 열들의 시작열부터 끝열까지 드래그한다.
선택한 열을 우클릭한 후 '숨기기'를 선택한다.
숨기기가 완료되어 필요하지 않은 열들은 아이콘으로 숨겨진 열들을 표시하고 있다.
열 숨기기 해제
숨겨진 열의 좌우 열을 드래그한다.
선택된 열을 우클릭한 후 '숨기기 취소'를 선택한다.
숨겨졌던 열들이 다시 보인다.
행 숨기기도 열과 같은 방식으로 할 수 있다.
2. 단축키를 이용한 방법
열 숨기기
키보드의 방향키로 숨기기 원하는 열들의 시작열 아무 셀로 이동한다. 예를들어 C열에서 E열까지 숨기고 싶다면 C열의 어떤 행으로 이동한다.
'Shift+방향키'를 이용하여 숨기기 원하는 열들의 시작열부터 끝열까지 선택한다. (C열에서 E열로 이동한다.)
키보드의 'Ctrl+0'을 누르면 열이 숨겨진다.
열 숨기기 취소
Excel 2010 이후에는 기존의 열 숨기기 취소 단축키인 'Ctrl + Shift + 0'이 제거되었다.
행 숨기기
방법은 열숨기기와 동일하며 열 숨기기의 단축키 'Ctrl + 0' 대신 'Ctrl + 9'를 사용한다.
행 숨기기 취소
숨겨진 행들의 위아래 행을 'Shift + 방향키'로 선택한다.
키보드의 'Ctrl + Shift + 9'를 누른다.
최근댓글